본문 바로가기

Free software/Desktop

Teracopy-파일의 이동.복사를 빠르게 실행

대용량 파일을 자주 복사하거나 이동시키는 일이 잦거나, 윈도우 탐색기의 파일 이동.복사 기능이 느리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권해 드립니다.

Windows 10의 경우 파일의 이동.복사 작업시에 컴퓨터의 리소스 부족을 체감할 경우 이동.복사 작업을 중지했다가 재개할수 있습니다만,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불가합니다.Teracopy는 파일 및 폴더의 빠른 이동.복사를 가능하게 하며, 전송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작업의 중지 및 재개를 가능하게 합니다.

Teracopy ver. 2.3, Teracopy ver. 3.0 alpha 5

 

Teracopy

아래는 Windows 10의 파일 복사 진행창입니다. 보시다시피 대용량 파일(3.21GB)의 복사작업을 일시정지 시킨 상태입니다.

 

windows 10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의 이동 혹은 복사 작업에 대한 기본프로그램으로 설정이 가능하고, 오른쪽 버튼 클릭시 메뉴에 추가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프로그램의 아무곳이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창이 나옵니다. "시스템의 기본 파일 복사 기능으로 사용"과 "탐색기 메뉴에 추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Teracopy

 

탐색기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했을때, 다음과 같이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Teracopy


Teracopy를 통해 파일 복사

프로그램 실행화면입니다. 23MB/s 의 복사속도를 보여줍니다. 일시정지 상태이며, "Resume"버튼 클릭시 작업이 재개됩니다. "skip"버튼은 다수의 파일 이동.복사시에 특정파일을 건너뛰고 싶은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racopy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