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 software/Desktop

PDFSAM으로 PDF문서 분할하기

 

 


PDFSAM으로 PDF문서의 병합하는 방법을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PDFSAM으로 PDF문서 분할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총 3가지의 방법이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PDFSAM으로 PDF문서 분할하기

페이지 지정 분할

실행화면에서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페이지 지정 분할은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첫번째(Split after)는 개별페이지, 짝수 혹은 홀수 페이지 기준으로 분할하는 것이고, 두번째(Split after the following page numbers)는 특정 페이지를 지정하여 그 페이지를 기준으로 분할하는 것입니다. 세번째(split by every "n"pages)는 분할되는 문서에 포함되는 문서를 동일하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n=3 이면, 분할되는 문서는 모두 3개의 페이지만 포함됩니다.)



상단의 "Browse"버튼을 클릭하거나 분할을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하여 불러옵니다.

"▼ Destination directory" 는 분할된 파일들의 저장 경로를 지정하고, 저장옵션과 PDF 버전을 지정합니다.

"▼ File names settings" 는 분할된 파일들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지정한 이름과 일련번호로 파일명이 지정됩니다.

아래의 북마크에 따른 분할과 용량에 따른 분할도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과 저장하는 옵션지정방법은 동일합니다.

북마크 위치에 따른 분할

실행화면에서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PDF문서에 지정된 북마크를 기준으로 분할하는 기능입니다. 분할하고자 하는 내용이 복잡하거나, 문서내에 북마크가 지정되어 있고, 이를 기준으로 분할하고자 할때 편리합니다.



용량을 지정하여 분할

시작화면에서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용량이 큰 PDF문서(연구보고서 혹은 매뉴얼 등은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고, 분량이 많아 용량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의 경우 그 용량때문에 대용량 매일로 전송하는 등 매일 전송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분할 압축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