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Windows 10] Microsoft Print to PDF

최근에 Windows 10으로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Windows 7을 사용하다가 바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시작메뉴부터 적응을 하기 시작하면서 기존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 새로운 기능은 뭐가 있는지 짬짬이 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도 그 와중에 알게된 것으로 참 유용하다 생각되어 소개합니다.

이전 운영체제까지는 특정 문서를 PDF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Adobe의 프로그램을 쓰거나

변환을 위한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를 해야했는데요. Windows 10에서는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PD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Print to PDF

[시작버튼 - 설정 - 장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Print to PDF

 

별도로 설치하지 않았으며,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자동으로 설치된 것입니다.

 

MS Office는 2007버전부터는

자체적으로 PDF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그외의 프로그램으로 작성한 문서들도 PDF로 변환할 일이 생기기 때문에

Windows에 이런기능이 있는지도 모르고 하마터면

무료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할뻔 했습니다.^^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 했는데

Microsoft Print to PDF가 보이지 않는다면

해결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시작메뉴-설정-장치-프린터 및 스캐너]에서

"프린터 또는 스캐너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로 연결된 프린터가 있는지 윈도우가 검색을 시작하는데요.

 

 

가상의 프린터를 추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검색되지 않습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아래 그림에서처럼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라는 텍스트가 나오면 그걸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맨 아래의 수동 설정....에 체크합니다.

 

 

기존 포트 사용(LPT1)에 체크합니다.

 

 

제조업체 목록에서 "Microsoft"를 선택후

프린터 목록에서 "Microsoft Print to PDF"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 다음 과정은 특별한게 없으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