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자동저장된 비밀번호 삭제 방법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등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로그인 후 해당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하겠냐고 묻습니다. 

개인차가 있기 마련입니다만, 저는 저장을 하는 편입니다. 얼마전 PC를 AS 보내야 하는데, 다른 사람이 내컴퓨터를 만지게 되면...아무래도 인터넷 브라우저에 저장된 비밀번호가 먼저 걱정이 됐습니다. 비밀번호를 저장해 놓으면 자동으로 특정 사이트에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는거나 마찬가지거든요.


구글 크롬과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비밀번호 자동저장 기능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구글 크롬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아래 그림 참고)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면 새창이 뜨는데, 아래쪽으로 쭉 스크롤하여 맨 하단의 "고급설정"을 클릭합니다.. 


3. 비밀번호 관리를 클릭하세요.


4.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비밀번호를 저장한 사이트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삭제를 원하는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맨 오른쪽의 설정 버튼 클릭)



 

인터넷 익스플로러

1. 익스플로러의 "도구" 메뉴를 열어, "인터넷 옵션" 창을 띄웁니다.

2. "자동 완성"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하단의 "자동 완성 기록 삭제"를 클릭하여, 저장된 비밀번호를 삭제합니다. 추후 자동저장기능 사용을 원치 않는다면, "암호 저장 여부 확인"을 클릭해제 하면 됩니다.


 

포스팅 내용에 오류 혹은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의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