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 software/Desktop

무료 PDF편집프로그램 PDFSAM

 PDFSAM

 PDF 문서의 분할 및 병합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PDF편집 프로그램 PDFSAM입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Free(opensource) & Pro 버전이 있는데, Free버전만으로도 PDF편집 관련된 대부분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PDFSAM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Portable(무설치)버전을 다운받아서 실행해봤습니다.

Modules

 무료버전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pdf문서의 병합, 분할, 회전기능 등이 있는데요. 눈에 띄는 것은 분할 기능중에 split by bookmarks와 split by size 입니다. 메뉴얼이나 연구보고서같은 문서들은 그 분량이 몇백페이지에서 천페이지를 넘기는 것도 있는데요. 이러한 문서들을 전송하거나 분철할 경우 편리할 것 같습니다.

 

PDF SAM MODULE

 

Settings

설정입니다. 국문메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한 작업시 기본폴더를 지정할 수 있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경우 시작모듈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startup module) 

 

 PDFSAM

 

 

 http://www.pdfsam.org/download-pdfsam-basic/

홈페이지를 가시면, 설치용 버전 혹은 무설치버전을 사용하는 운영체제(윈도우 혹은 맥)에 따라 선택하여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

 병합, 분할 등의 각 모듈의 실행화면입니다. 각 작업마다 단계별 화면전환 없이 한 화면에서 설정 및 실행 그리고 저장까지 모두 가능해 보입니다. 간편하네요.

PDF MERGE

 병합할 파일들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업로드하여 작업설정을 하면 됩니다.

PDF MERGE

PDF SPLIT

한페이지씩, 짝수 혹은 홀수 페이지, 페이지 번호별 마지막으로 페이지 번호를 지정하여 분할이 가능하네요. 

PDF SPLIT

 

PDF SPLIT BY BOOKMARKS

문서내에 작업해 둔 북마크를 기준으로 PDF 파일을 분할합니다.

PDF SPLIT BY BOOKMARKS

PDF ALTERNATE MIX

페이지 순서 및 조합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PDF ALTERNATE MIX

PDF ROTATE

특정 페이지 혹은 전체페이지를 회전시킬수 있는 기능입니다.

PDF ROTATE

PDF SPLIT BY SIZE

PDF분할시 용량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메일전송시에 용량제한이 있을 경우 편리할 것 같습니다.

PDF SPLIT BY SIZE

이상으로 PDFSAM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은 한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두 프로그램 모두 가볍고 심플한 인터페이스가 맘에 듭니다. 물론,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요.

기능상의 큰 차이는 없어보이는데, PDFSAM의 경우 페이지회전, 북마크에 따른 분할 및 지정된 용량에 맞춰서 분할해 주는 기능이 맘에 들긴 합니다.

 

☞ 관련포스트 : 무료 PDF편집기 ICECREAM PDF SPLIT AND MERGE , PDFSAM으로 PDF문서 병합하기, PDFSAM으로 PDF문서 분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