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s

사진합성앱 Cut Me In

사진합성어플



무료앱을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사진합성을 할수 있는데, 포토샵의 고급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다면 무료앱이 아니겠지요? ^^  특정 인물이나 사물을 촬영한 사진에서 인물 혹은 사물 등 선택한 대상을 배경이미지와 합성을 할 수 있습니다.


유사한 이름과 기능을 가진 앱이 몇가지 있는데, 굳이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그나마 광고가 적고 기능에 충실한 앱이여서 입니다.


Cut Me In

다양한 테마

총 6가지 테마가 있는데, Animal, Humor, Body Swap, Landscape, Events, Templates 등이 그것입니다.

잘 활용하면 재밌는 사진이 만들어질것 같습니다.


Cut Me In


기본 제공하는 6가지 테마에 해당하는 배경 이미지

총 6가지 테마에 해당하는 배경 이미지들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유료입니다. 테마별로 무료로 제공하는 이미지가 다양해서 무료 배경이미지만 사용해도 충분히 재밌는 사진이 만들어 질것 같네요.(아래 왼쪽 위부터 Animal, Humor, Body Swap, Landscape, Events, Templates 순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Cut Me In


Cut Me In 으로 사진 합성해보기

사진촬영 및 추출

직접 촬영한 인형입니다. 여기서 배경은 제외하고 인형만을 추출합니다. 왼쪽이 원본이고, 오른쪽이 추출한 이미지입니다.

"Lasso"툴을 이용해서 추출을 원하는 이미지의 외곽을 따라 윤곽선을 그립니다. 이미지의 확대가 가능하고 작업중 돋보기가 작동하여 비교적 깔끔하게 이미지를 따낼 수 있습니다. 너무 넓게 선택된 부분은 "Eraser"메뉴를 이용해서 선택해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작업은 제가 대충한건데, 나름 괜찮게 된것 같습니다.

작업에 만족하신다면 아래쪽 메뉴에서 "Use"를 터치합니다.


사진합성앱


사진합성

임의로 선택한 배경이미지와 합성한 것입니다. 아래쪽 메뉴에서 "Backgrounds"를 터치하면 다른 배경이미지로 변경이 가능하고, 보시는 것처럼 합성할 이미지의 확대.축소 및 회전이 가능합니다.


Cut Me In


합성이 완료되었으면 저장을 합니다.

작업이 끝났으면, 위쪽의 "Done"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처음 봤을때는 광고페이지가 나온줄 알고 앱을 끌뻔 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저장과 메일전송 혹은 SNS서비스로 업로드 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Cut Me In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