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디자인관련

복잡한 이미지 추출하기(Refine Edge)

포토샵초보 뚜벅이입니다.

더듬더듬 기능을 하나씩 익혀가고 있습니다. 책을 몇권 구해서 보는데, 포토샵 책은...정말 두껍습니다.ㅠㅠ

프로그램 버전별로 책이 따로 있기도 하고, 특정 용도에 맞춰진 책들도 많고 그래서 한권이 아닌 몇권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포토샵으로 이미지내 특정 개체만을 추출하는 기능에 대한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버전은 CS6 랍니다. (버전이 달라도 기능상에 큰 차이는 없겠죠?)

초보 주제에 굳이 포스팅하는 이유는 ..

이렇게라도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헷갈릴때 찾아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기준에 맞추어 작업을 했기 때문에 이 글을 보시는 분들중에는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을수 있는데요.

그럴땐, 포샵 고수의 블로그를 검색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사진을 경인운해 서해갑문 근처에서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갈매기를 한번 추출해 볼려구요. 특별히 무슨 용도가 있어서가 아니라...연습차원에서..ㅋ

 

이미지 불러오기 : 파일 - 열기 (Ctrl+O)

 

영역을 선택 : 자석 올가미 툴 

포토샵 프로그램에서 좌측에는 많은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툴바라고 하더군요.

여기서 올가미툴을 길게 클릭하고 있으면,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석 올가미 툴을 선택합니다.

짧게 클릭하면 그냥 올가미툴이 선택되니까. 주의하세요.

 

추출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외곽을 따라 드래그 하면 됩니다. 굴국이 심한 곳을 클릭해서 굴곡점을 만들어 주면

작업이 편해집니다.^^

 

경계면 확장

올가미 툴을 사용해서 경계선을 만들었다면, "가장자리 이동" 에서 값을 입력해서 이 경계선의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올가미툴의 경계선보다 좀 더 넓게 혹은 좁게 설정해서 이미지 추출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경계면 정리하기

 

새로운 레이어로 이미지 생성

 

완성

완성되었습니다.

처음 시도치곤 잘 된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