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 software/Security

[Revo Uninstaller] 유용한 부가기능 및 컴퓨터 관리기능



이전 포스팅에서 Revo Uninstaller의 Portable 버전의 소개와 함께 주 기능인 파일삭제와 함께 찌꺼기 파일까지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린적인 있습니다.


오늘은 Revo Uninstaller의 유용한 부가기능에 대해 얘기하겠습니다. PC 관리도구(시작프로그램 관리, 윈도우 관리도구)와 프라이버시도구(브라우저 및 오피스의 사용기록 제거 등)를 제공하며, 프라이버시 도구의 경우 휴대용 USB드라이버를 이용하여 공공장소나 타인의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입니다.


PC 관리도구

시작프로그램 관리(msconfig)와 윈도우 도구의 빠른 접근을 가능하게 하여, 복잡한 경로를 통해야만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Revo Uninstaller


자동 시작 관리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들의 자동 시작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설치된 경로표시 등 정보를 제공합니다.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실행(Win+R)" 에서 msconfig 를 실행하면 동일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윈도우 도구

자주 사용하는 도구를 모아서 필요한 경우 간편하게 해당 윈도우 도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Revo Uninstaller


프라이버시 도구

브라우저나 MS오피스 등의 사용기록을 삭제하여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지킬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Revo Uninstaller


브라우저 청소

Internet Explorer와 Opera 브라우저를 지원하면, 보시다시피 웹페이지 방문기록 및 임시폴더, 쿠키 파일 등을 삭제합니다.


Revo Uninstaller


MS오피스 청소

MS Office의 최근문서 기록을 삭제해 줍니다. 사무실 등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 사용하면 유용할 듯 합니다.


Revo Uninstaller


윈도우 청소

윈도우 레지스트리와  로컬 하드디스크의 흔적을 삭제해 주는데요. 레지스트리는 잘못 삭제하면 정상적인 컴퓨터 사용에 지장이 있을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Revo Uninstaller


증거 제거기

탐색기 상에서 삭제한 파일일지라도 복구할 수 있는거 아시죠? 아래 그림의 주의사항을 보시다시피 절대 복구할 수 없도록 삭제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 역시 유의하여 사용하셔야 겠습니다.^^


Revo Uninstaller


영구 삭제기

파일 혹은 폴더를 영구삭제하는 기능입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Shift + Del 로도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답니다.


Revo Uninstaller


이상입니다.




'Free software > Secur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pdateadmin이라는 프로그램이 뭔가요  (4) 2015.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