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디자인관련

[유용한 사이트] 파비콘 만들기

파비콘을 만들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파비콘은..음

Favorite + Icon 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확장자는 "ico" 입니다.

대형 포털사이트나 쇼핑몰홈페이지의 경우 주소창이나 익스플로러의 탭에 해당 사이트를 상징하거나 연상케 하는 아이콘들을 보신 적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홈페이지를 상징하거나 연상하게 하는 아이콘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지요. 네이버 홈페이지는 "N"으로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엔 편집이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티스토리에서는 개인블로그 홈페이지 주소창에 파비콘 등록이 가능합니다.

 

제 쇼핑몰에 작업을 해보았는데, 괜찮은 것 같아서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한번 작업을 해봤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주소창에 주소앞, 그리고 탭에 보이는 뚜벅이 앞에 발자국 모양의 아이콘을 말하는 겁니다.

이런걸 눈여겨 보는 사람은 드물 거라고 생각됩니다. 제 경우에는 한번 만들어보니 웹서핑을 할때면 자동적으로 눈이 가더군요.

전 일러스트에서 간단하게 그렸습니다만, 이미지 파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미지 파일을 사용하면 깔끔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먼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로 이미지 작업을 하신 후 png 파일로 저장합니다.

파비콘용으로 쓰실 요량이시라면 해상도가 16X16 정도 되므로, 최대한 간단명료하게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고해상도 이미지 혹은 큰 사이즈로 작업을 해도 작은 사이즈로 변환을 하니까, 색번짐이 있고 색이 뭉개지더군요.

배경은 투명하게 하는게 깔끔한 것 같습니다.

 

png 파일 작업이 끝났나요?

아래 사이트로 가서 변환을 하면 끝입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를 하나 더 소개해 드리자면,

https://iconverticons.com/online/ 입니다.

 

이미지 파일 혹은 작업을 한 이미지를 ico 파일로 변환을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 그래픽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은분들에겐 좀 더 간편해 보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블로그에 남들과 뭔가 다른 꾸미기를 원하시거나,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겐 추천해드립니다.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이상 뚜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