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을 통해 메일전송시 서명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서명을 만드는 방법과 메일전송시 서명이 메일말미에 포함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하겠습니다.
Outlook 서명 설정하기
Outlook은
아웃룩이 설치되어 있다고 해서 메일을 보낼 수 없는건 아시지요?
계정을 설정한 후 해당 계정의 서버를 이용해 메일을 송수신이 이루어집니다.
아웃룩에서는 여러개의 계정을 등록할 수 있고,
각 계정마다 서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메일 서명 만들기
아웃룩을 실행한 다음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옵션에서 "메일"항목을 선택한 후 "서명"을 클릭합니다.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서명의 이름을 지정한 후
아래쪽의 편집창에서 서명을 만들면 됩니다.
간단하게 만들어본 메일서명입니다.
이름과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등이 적혀 있습니다.
텍스트 뿐만 아니라, 특수기호나 이미지 등을 사용해서
만들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메일주소를 굳이 적을 필요가 있나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간혹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여 메일이 제대로 보내지지 않을때를
대비해서 서브로 사용하는 메일주소를 함께 적어주면 좋습니다.
서명이 사용될 메일 계정 설정하기
만들어진 메일 서명은 메일계정마다 설정가능하며,
새메시지를 작성할 때와 회신할때를 구분하여 적용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아웃룩에서 새 메일을 작성하는 창입니다.
메일 말미에 서명(보내는 사람의 정보)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메일을 쓸때 자주 사용하는 문구가 있다면,
서명에 등록해 놓으면 편리합니다. 시간도 절약되구요.
아래 그림을 보시면, 간단한 인사말을 서명에 추가한 것입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간단한 홍보성 문구를 넣어도 좋을 것 같네요.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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