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프린터 출력물이 흐리게 보입니다.


간만의 포스팅입니다. 생업때문에 글쓰기를 잠시 쉬었습니다.^^ 오늘은 프린터에 대해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5년정도 사용한 복합기가 있는데, 언제부턴가 인쇄를 하게 되면 글씨가 흐리게 나오는 겁니다.(사용하던 복합기는 컬러레이저입니다. 당시에는 좀 고급스런 모델이었는데요.ㅎ) 

 

출력물이 흐리게 나와요.

토너를 흔들어 보세요.

사용하고 있는 복합기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이 만든 제품입니다. 네 AS를 감안하여 그 회사를 선택했네요. 서비스센터에 접속해보니, 전화상담도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해서..급한 성격탓에 기다리지 못하고 1:1 채팅 상담을 했습니다. 가장 먼저 제시받은 해결책은 토너를 흔들어 보라는 것입니다. 좀 어이없긴 하지만, 즉석에서 토너를 빼서 냅다 흔들었습니다. 효과가 있습니다. ㅋ 


프린터 속성

두번째 방법은 프린터 속성에서 수정하는 것인데요. 먼저 프린터 속성창을 열어서, "기본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창에서 "그래픽"이라고 적힌 탭을 클릭합니다.



중간쯤을 보시면 "글꼴/글자설정"에서 글씨의 선명도를 조정하면 됩니다. "최대"로 설정하면, 엄청 진하게 나오겠지요? ^^


 

위 2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해봤지만, 복합기의 출력물 상태는 호전이 되지 않아 AS센터로 들고 가보니 드럼?과 전사벨트라는 부품들이 상태가 안좋다고 하더군요. 2가지 부품의 교체비용이 15만원정도 되어 결국 흑백레이저프린터를 하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흑백토너가 얼마인지는 알아봐야 겠지만, 요즘 흑백레이저프린터 가격이 참 저렴하더군요. ^^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