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 software/Portable software

Free PDF viewer portable

 

Free PDF viewer portable

 

PDF reader 는 이제 필수 프로그램이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PDF 파일의 사용이 많아졌습니다. 문서의 서식이 깨지지 않은 상태로 상대방이 확인 가능하고, 제3자가 수정할 수 없으며 출력과 전송이 쉬워서 많이들 사용합니다. 그만큼 PDF 생성 및 편집 프로그램도 다양하구요.

그 흔한 프로그램 중 free pdf view portable 들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미 사용해 보셨거나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사용중인 것도 있을텐데요. 소개드리는 프로그램 모두 무설치 버전이니 한번 훑어보시고, 사용하는 것보다 괜찮다 싶으면 바꿔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Sumatra PDF

▷ 심플하고 탭기능을 갖춘 Sumatra PDF viewer 입니다. 프로그램이 작아서 열리는 속도가 빠릅니다.

▷ 지원하는 OS : Window XP, 7, 8, 10

 

 

Sumatra PDF

  

Sumatra PDF

 

 

SumatraPDF-3.1.1-64.zip

 

SumatraPDF-3.1.1.zip

http://www.sumatrapdfreader.org/free-pdf-reader.html

 

PDF Xchange Viewer

▷ 스냅샷, 텍스트추출, 본문에 텍스트삽입(텍스트편집이 아닙니다. 간단한 메모정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등의 편의기능과 다양한 뷰(1페이지, 두페이지, 다중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탭기능도 지원됩니다.

▷지원하는 OS : Window XP, 7, 8, 10

 

 

 

PDF Xchange Viewer

  

PDF Xchange Viewer

 

 

PDFX_Vwr_Port.zip

http://www.tracker-software.com/product/pdf-xchange-viewer

 

Foxit Reader Portable

▷ 용량이 가장 큰 반면, 가장 많은 부가기능을 제공하는 Foxit Reader 입니다. 주석, 메모, 스케치, 캡처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있습니다. PDF를 통해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석, 메모 등 다양한 필기기능으로 보다 정확한 의사소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메일로 몇페이지 몇째줄 혹은 펜으로 메모해서 스캔을 받는 등의 번거로운 작업이 줄어들것 같습니다.

▷ 지원하는 OS : Window XP, 7, 8, 10

 

 

 

Foxit Reader Portable

 

Foxit Reader Portable

 

 

공식홈페이지 : http://www.foxitsoftware.com/kr/downloads/

 

Universal Viewer 

▷ PDF 파일 뿐만 아니라, 텍스트파일, 이미지파일, 동영상 파일, html 파일 등 다양한 종류의 파일들을 볼 수 있는 Universal Viewer 입니다. (얼핏 보니 지원하는 파일 종류가 100가지가 넘는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텍스트 파일과 이미지파일을 뷰어로 열어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지원하는 OS : Window 95 ~ Window 7 

 

 

Universal Viewer

Universal Viewer

 

Universal Viewer  

Universal Viewer

 

 

공식홈페이지 : http://www.uvviewsoft.com/uviewer/download.htm

 

그밖에도 adobe사의 프로그램이나 그외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으나, 개인적으로 추천할만하다 싶은 4가지 정도만 소개하는 걸로 마치겠습니다. 어느것이 가장 좋다는 얘기를 하지 않는 이유는....아래처럼 개개인의 취향이나 프로그램 사용목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간략하나마 설명을 참고하시고,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다운받아서 테스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양의 문서를 빨리빨리 검토해야 하는 분에게는 부가기능은 별 필요없고, 빠른 로딩속도가 중요합니다.

문서를 정독해야 하고, 메모나 주석 등의 부가기능이 필요한 분들은 다양한 기능이 많은 것이 중요하구요.

 

"Free PDF viewer portable"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